본문 바로가기

필쏘굿 부부 여행 이야기/몰디브 신혼 여행

5. <몰디브 신혼여행> 앙사나 벨라바루의 스쿠버다이빙 솔직후기 😇

저번에는 스노클링에 대해서 썼는데

솔찍히 스노클링만 내내 해도 본전이라고 생각한다 ㅎㅎ 

아니, 본전보다 더 많이 얻어가는 느낌?

 

하지만.

우리는 물을 너무 좋아하는 부부이기 때문에....... 

스쿠버 다이빙도 해보자고 결심하고 ㅋㅋㅋ,

 

스쿠버 다이빙을 신청했다 

스쿠버다이빙은 당연히 유료 익스커션이다 ㅎㅎ 

1인당 200불정도 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비싸긴 했지만.. 

여기까지 온거 우리 아끼지말고 써보자 >.< 

우린 게다가 하프보드니까 점심값도 안들자나 ? 

라고 생각하며 ㅋㅋㅋㅋㅋㅋㅋ 다이빙센터에 예약 !!

 

참고로 하우스리프 스노클링은 무료지만 

수영을 못하는 사람들은 가이드가

수영하는 법도 가르쳐주고 데리고 다니면서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유료 스노클링도 있따^^

 

예전에 오키나와를 갔을 때도 스쿠버다이빙을 해본적이 있지만

스쿠버다이빙 장비는 증말증말 무겁다 ㅠㅠ

가녀리지만 장비 다루는게 아주아주 능숙한 가이드 슨생님에게 

호흡하는 방법, 바다 속에서 의사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고

바다로 들어가 봅시다 

(우리가 알아듣는지 확인하려고 자꾸 오키? 오키?

하고 묻는데 너무 귀여웠다 😽) 

 

완벽하게 장비를 갖추고 바다로 들어갑니당
풍덩

https://youtu.be/oHFkOdKzIW4

우리는 능숙한 사람이 아니기때문에 

저렇게 꼭 손을 잡고 돌아다녀야 하는데 

내가 자꾸 물고기들이랑 산호초에 눈이 팔려

오빠 손을 놓쳐서

오빠가 고생을 좀 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ㅋㅋㅋㅋ

스쿠버다이빙은 50분동안 바다를 돌아다니는 건데

우리는 그 시간이 너무 짧게만 느껴졌다ㅠㅠ

 

어떤 후기에는 처음에는 너무 재밌었는데

50분이 생각보다 길었다는 후기도 있었는데

바다가 좀 무서운 분들에게는 솔직히 비추다ㅠㅠ

 

스노클링은 바다 위에 떠다니는 거라 좀 답답하면

바다 밖에서 둥둥 떠있어도 되는데

스쿠버다이빙은 50분 내내 바다 안에서 잠수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답답하고 무서울 수 있다 ㅠㅠ!!!

 

남들이 재밌어 한다고 무작정 따라하면

즐거운 여행을 망칠 수 있기때문이다 🙃

 

https://youtu.be/vV8up1IF61w

스쿠버다이빙의 가장 큰 장점은

바다 깊숙이 들어갈 수 있다는 점과

물고기와 산호초를 가까이서 볼 수 있다는 점이다 ㅎㅎ

 

물론 산호초가 상하지 않도록 마음대로 만져서는 안된다

눈으로만 즐기기😍

물 속을 다니다 보면 물안경에 물이 들어갈 때가 있는데

물을 빼는 방법을 슨생님이 알려준다

신기하게도 바다 속에 있는데

물안경에 있는 물이 빠져나간다 우왕

 

우리를 데리고 다니는 슨생님이

니모도 보여주시고ㅎㅎ

같이 찍을 수 있도록 산호초에 피해가지 않도록

자리를 잡아 주셔서 니모와 사진도 찍을 수 있었다

지금 봐도 넘나 귀엽... 🥰

 

바다 속은 언제봐도 신기하고 아름답다 :)

 

솔직히 1인당 200달러 정도를 내는 건

가격적인 면에서는 엄청 사악하지만

시간적인 면만 봤을 때는

50분이면 아주아주 충분한 시간이다.

 

하지만, 무료 스노클링에서 다양한 해양생물들을

만나볼 수 있으므로 

꼭 해야할 필요는 없다는 생각이 든다 ^.^

 

수영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앙사나에서

스쿠버다이빙 추천해요 👍